[산후도우미업체 3주(프리미엄) 이용후기]
업체 : 가봄 영등포
산후관리사님 : 김영숙 관리사님
안녕하세요. 30대후반 노산의 나이에 첫 출산이라 긴장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3주(최대기간) & 프리미엄 선택으로 결정했어요.
저는 영등포구에 거주중이고, 임신중에 처음 업체를 알아볼때 수많은 리스트업체 중 "가봄"을 일찍부터 계약했어요.
가장 큰 업체이고 후기도 많아서 믿고 계약을 했는데 역시 빅데이터는 믿을만 했네요
저는 이모님이 계시는 동안 밤샘육아를 퇴근하고 푹 잘 수 있었고, 출장 마사지도 받으며 시간을 보냈어요.
이모님 아기에게 편하게 맡기고 종종 커피타임/볼일 보기 등 외출도 했네요^^
김영숙 관리사님의 특징들을 아래에 정리해봤어요.
참고하셔서 본인 스타일에 맞다 싶으면 미리미리 찜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모님 인기가 많으셔서, 하루도 못쉬고 다음 대기중인 집에 또 출근을 하시더라구요...^^
1. 아기를 너무 예뻐해주세요
엄마들에게 1순위로 중요한 항목이 아닐까 싶어요.
물론 음식, 청소 등 다른 부분도 많이 도움을 주시지만, 산후도우미를 쓰는 근본적인 이유가 아이 케어 이잖아요?
이모님은 정말 친손주 돌보듯이 아기에게 말도 많이 걸어주시고 노래도 불러주시고~
엄마인 저는 피곤해서 자느라 바쁜데, 저보다 오히려 더 많은 시간을 아이에게 정성을 쏟아주셨어요ㅎㅎ
제가 자거나 외출했을 때는 아이를 보지 못하니까, 그 시기에만 볼수 있는 예쁜 모습들/표정들을 다 담아주시려고 사진과 영상도 잔뜩 찍어서 매일 퇴근전에 공유를 듬뿍 해주셨답니다!
![]() | ![]() |
2. 청결한 살림/청소 환경
이모님이 오시기 전, 나름 치운다고 업체를 불러서 청소도 한번 해뒀지만..
아무래도 남편이 생활을 하고있고, 저도 조리원에서 긴 시간을 보내다가 퇴소해서 집이 지저분해졌어요.
아이 짐도 한가득이라 여기저기 청소를 했는데도 티도 안났었죠.
이모님은 저희 집 오셔서 시간이 날때마다(아기가 자는 시간 활용),
제가 좀 쉬셔도 된다고 편하게 하라고 말씀 드렸지만, 눈에 보이는 살림 정리들을 적극적으로 해주셨어요.
마치 엄마가 딸 집에 온것처럼 계속 할일이 없는지 찾으시면서, 구석구석 청소랑 정리를 해주셔서 놀랬습니다!
남편도 퇴근하고 오면 집이 계속 깨끗해지는것 같다고^^;;
오히려 아가가 오면서 가족도 늘고 짐도 늘었는데 집은 둘이서 지낼때보다 더 깨끗해졌다니 신기했어요.
3. 다양한 요리
저는 부모님이 반찬을 종종 해주셔서, 처음부터 이모님께 식사에 대해 많은 요청을 하진 않았어요.
그래서 이모님이 반찬을 많이 만들어주시고 싶어하셨는데, 본의아니게 적은 횟수로 요리를 할 수 밖에 없었네요.
하지만 매번 만들어주실때 한번에 2-3가지 반찬은 기본으로 만들어주셨고,
필요한 재료를 본인 집에서 가져와서 해주실 정도로... 요리에 진심이세요!
(참고로 동지날이라고 팥칼국수 해주시는 소소한 이벤트까지^^)
![]() | ![]() |
![]() | ![]() |
저희 가족의 첫 출발을 함께 해주신 이모님 너무 감사드립니다. 좋은 분들 많이 교육시켜서 파견해주신 업체도요~
주변에서 이야기 들어보면, 이모님이 맞지 않아서 잦은 교체와 중지로 한창 쉬어야할 케어시기에 오히려 스트레스를 받는 집들도 많더라구요. 이런 중요한 기간에 믿을 수 있는 잘 맞는 이모님을 만난건 정말 행운이었어요.
사비를 내고 추가로 연장을 하고싶어서 여쭤봤는데, 이미 다른 집에 예약이 잡혀있고,
요즘 업체로 밀려드는 수요에 이모님뿐만 아니라 산후관리사분들이 전반적으로 부족한 상황이라고 하네요 >_<
영등포 근처 거주하시는 산모님들께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프리미엄(1일 1만원 추가필요)를 선택하면, 베테랑 산후도우미분들을 만날 수 있는 확률이 더 높아지니 약간의 불안함도 없애고 싶다 하시면 프리미엄을 선택하시길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