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68일 애기를 둔 영등포 초산맘입니다.
초산이라 정말 아아아아아무 것도 모른 상태에서 산후도우미를 구하려고 이리저리 알아보던 기억이 나서 저와 비슷한 상황이신 영등포맘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산후도우미 후기 남깁니다~
도우미분을 알아볼 때 맘스홀릭을 대략 찾아보니 큰 업체가 그래도 여러모로 괜찮다는 후기가 많아서 '가봄' 업체를 통해 프리미엄 등급의 도우미분을 신청하게 되었고 약 2개월 간 도우미분의 도움을 받게 되었습니다.
후기를 보면, 대부분 예를 들어 요리를 잘하시면 아이케어가 조금 아쉽거나, 아이케어를 잘하시면 집안일(청소)등이 조금 아쉽거나 하는 등 모든 부분을 만족스럽게 하시는 분은 없으니 본인에게 중요한 부분을 수행해주시고 나머지 부분은 조금은 내려놓으라는 후기가 많아서 저는 아이케어를 잘하시는 분으로 요청드렸고 가봄의 '조*정' 관리사님을 추천 받았습니다(관리사님의 동의를 구하고 실*명 말씀드립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모든 부분들을 너무너무너무 완벽에 가까울 정도로 만족스럽게 잘 해주셔서 제가 정말 인복이 많구나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보실지 모르겠지만 이 기회를 빌어 다시한번 정말 감사드려요❤️)
만족스러웠던 부분에 대해 대략 정리해보면, 아래 네 가지 정도를 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1. 아기를 진심으로 좋아하시는 것이 느껴질 정도로 정성스러운 아이케어(이 부분이 가장 만족스러웠어요!)
2. 아무것도 모르던 제가 이제 제법 엄마티가 나게 많이 알려주신 육아 노하우
3. 철저한 위생관리
4. 친정엄마 같은 산모케어
다른 것도 하나부터 열까지 이럴 수 있나 싶을 정도로 다 만족스러웠는데 몇개 꼽으면 위 네 가지가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1. 아이케어
저는 솔직히 아이케어부분은...내 아이지만 정말 저도 이렇게는 못하겠다(?) 싶을 정도로 세심하고 정성껏 케어해주셔서 진짜 진심으로 감동받았고 저도 아이를 어떻게 케어해야하는지 많이 배울 수 있었어요! 아이 케어하시는 모습을 보면 정말 아기들을 좋아해서 이 일을 하시는 것이 느껴져서 가끔 부득이하게 외부로 아이와 관리사님만 두고 일을 보러 나갈 때도 아무런 걱정없이 안심하고 외출할 수 있었어요.
특히 가장 감동받았던 부분은 아기가 낮잠을 잘 못 자는 편이었는데 안아서 재우면 편하게 재울 수 있었지만 침대에서 자는 버릇을 들여야 한다면서 매번 아이를 침대에 눕히면 금방 깨서 울어서 다시 달래는데 한참이 걸리더라도 계속 시도하여 침대에 눕혀주신 덕분에 지금은 아기가 졸려할 때 낮이건 밤이건 스와들업 입히고 그냥 침대에 눕혀놓으면 얼마 안 있다가 알아서 꿀잠 잡니다....! 관리사님이 떠나시고 나서의 아기 생활습관까지 생각해주셔서 정말 너무 감사했어요ㅠㅠ
저희 집에 방문했던 가족과 지인들 모두 저와 아기를 방문하고 나서 조*정 관리사님께서 저희 아기를 케어해주시는 것을 보고 '이모님께서 아기를 너무 잘 케어해주신다'며 입을 모아 칭찬을 해주실 정도라 제 개인적 취향(?)에 맞아서가 아니라 객관적으로 아이케어를 정말 잘 하시는 것이라고 확신이 들었어요!
단순히 수유시간, 수면시간만 기록한다기 보다는 아기가 잘 때 어떻게 잤는지, 기분과 상태가 어땠는지 분단위로 세심하게 관찰해주시고 기록해주셔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됐어요
2. 육아 노하우
다들 아실거에요...공포의 조리원 퇴소 첫 날....
조리원에서 유튜브 보고 퇴소교육도 받고 나름대로 공부한다고 남편과 많은 준비를 했다고 생각했는데도 막상 집에오니 뭐가 필요한지부터 뭘 해야하는지 등등 멘붕이었습니다ㅠㅠ 그럴 줄(?) 알고 퇴소 첫 날부터 조*정 관리사님의 도움을 받는 것으로 일정을 조율했는데 정말 이 날 관리사님 안 계셨으면 저는 조리원으로 다시 돌아갔을거에요ㅠㅠㅋㅋㅋㅋ 제가 허둥대니까 걱정말라고 다독여주시면서 차분하게 필요한 것과 해야할 것 등을 알려주셔서 꼭 필요한 물품 + 있으면 꿀인 육아템을 추천받아 쿠팡에서 얼른 사서 다음날부터 바로 아이템빨(?)을 받으며 수월하게 지낼 수 있었습니다. 퇴소 첫 날 이후에도 함께해주시는 기간동안 아이 물품 정리하는 법 같은 사소한 것부터 목욕, 재우는 법까지 거의 모든 것에 대해 관리사님의 노하우를 전수 받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3. 철저한 위생관리
제가 요청드리지도 않았는데도 위 사진들 보면 아시겠지만 항상 출근하실 때 마스크를 착용해주시고 본인의 체온체크를 하루 일과의 시작으로 해주셨어요.
그리고 매일매일 열탕소독, 그리고 소독기에서 젖병을 넣고 뺄 때도 위생장갑을 착용해야 한다고 알려주시고 주기적으로 위생장갑 교체도 해주셨어요. 이 외에도 아기 관련한 용품을 모두 세심하게 관리해주시고, 집안 쓸고 닦는 것도 구석구석 닿기 힘든 곳까지 청소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4. 산모케어
조리원 있을 때부터 면역력이 떨어져서 그런지 몸이 많이 안 좋아서 약을 달고 살다가 결국 단유까지 하게 됐어요ㅠㅠ
이 과정에서 산후우울증까지 와서 심신이 너무너무 힘들었어요(정말 다신 생각하고 싶지도 않네요................)
그 때 관리사님께서 아기도 세상에 태어나서 모든게 다 낯설고 힘들어서 우는 건 당연한거라고 제가 잘못해서 그런게 아니니 속상해하지 말라고 다독여주시고 끼니도 제 건강을 생각해서 영양식단으로 준비해주셔서 차차 건강도 회복하고 육아도 자신감이 생겨서 산후우울증도 극복할 수 있었어요. 이 후에도 일과시간 종종 선생님께서 이런저런 말동무가 되어 주셔서 고된 육아 시간동안 위로도 받고 웃기도 하고...정말 힐링 많이 받았어요ㅠㅠ
둘째는.....정말 1도 생각이 없지만............. 만약에 둘째가 생긴다면 주저없이 가봄 조*정 관리사님과 함께하고 싶어요.
신뢰할 수 있는 관리사님을 찾고 계신 영등포맘들께 조*정 관리사님 정말 강추 강강추 드립니다!!
[출처] 영등포 아이미래 조*정 산후도우미 후기(강추!!!) ( 맘스홀릭 베이비 (330만 엄마들의 임신, 육아 지식in 카페)) | 작성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