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임신 중 산후도우미 업체 및 관리사님 알아볼 때 맘스홀릭에서 도움을 많이 받아 고민하시는 분들께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후기 올립니다 :)
1월에 조리원 퇴소 후 영등포 가봄에 산후도우미 3주를 신청하였고 좋은 관리사님을 만나 만족스럽게 서비스를 받았어요.
여러 산후도우미 업체가 있지만 일단 맘카페에서 후기가 좋고 업체평가 등급이 좋으며 관리사님수가 많아 풀이 넓은 업체로 선정하였습니다.
프리미엄 인력으로 업체에 희망하는 관리사님 조건을 간략히 전달하였고 저희 관리사님으로 정해주셔서 함께하게 되었어요.
이ㅅㅇ 관리사님 너무 좋으셨어서 자랑을 좀 하자면 :)
일단 항상 10-15분 전에 미리 출근하셔서 바로 실내복과 앞치마로 환복 및 양말도 갈아신으시고 손 먼저 씻고 시작하셨어요. 아기 보실 때는 마스크 착용을 하셨고, 매일 아침 전날 밤이나 주말에 아기가 어땠는지 관심있게 물어봐주셨습니다.
[아기케어]
1. 수유
매일 오시면 가장 먼저 전날밤 사용했던 젖병과 분유포트 세척해주시고, 젖병과 쪽쪽이 열탕소독 후 유팡에 정리해주셨습니다.
젖병 정리하실 때에는 항상 위생장갑을 끼고 청결에 신경 써주셔서 안심되었습니다. 주방을 바로바로 깨끗하게 정리하시는 스타일이셔서 아기용품 관리해주시는데 전혀 걱정이 없었어요.
2. 목욕
저희 아기가 목욕하면 대체로 울지 않고 즐기는 성향이지만ㅎㅎ 관리사님께서 아기 자세를 편안하게 해주셔서 더 그런 것 같아요.
전문가 포스로 아기가 편하게 자세 잡아주시고 군더더기 없이 빠르게 시켜주셔서 아기 목욕하는 법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목욕 후 전신에 로션 바르고 배꼽소독과 코딱지도 봐주셔서 초보맘으로선 든든했습니다ㅎㅎㅎ
보통 오후 4시가 목욕시간이었는데 예방접종으로 오전 일찍 병원에 간다고 미리 말씀드렸더니 그날은 일찍 출근하셔서 9시에 목욕시키고 병원에 동행해주셨습니다.
3. 놀이
아기를 정말 예뻐해주셔서 우리 예쁜 ㅇㅇ이로 노래도 불러주시고 각종 동요와 자장가도 불러주셨어요ㅎㅎㅎ 아기에게 좋은 말, 예쁜 말, 칭찬을 많이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관리사님 품이 편안한지 아기가 자주 웃었어요ㅎㅎㅎ
깨어있는 시간에 타이니모빌이나 초점책, 터미타임 시켜주셨어요. 조리원 끝나고 하필 설연휴가 껴서 신랑이랑 둘이서 일주일 정도 케어했는데 아기가 변비와 배앓이로 고생했거든요ㅠㅠ 장마사지랑 하늘자전거 태워도 소용없었구ㅠㅠㅠ 관리사님 오시고 말씀드리니 첫날 터미타임 하는 법 알려주셔서 그날 바로 응가에 성공했습니다!!ㅎㅎ
4. 아기빨래
매일 아기빨래 해주셨습니다. 빨래 후 건조대에 자연건조 시켜 개어주셔서 관리사님 계시는 동안 정말 편안했어요.
아기는 항상 거실에서 아기매트 깔아놓고 케어해주시는데, 바구니 2개에 아기용품을 모아두셔서 알아서 척척 아기용품을 찾고 정리해주셨습니다.
5. 병원동행
관리사님과 같이 아기 데리고 병원을 2번 다녀왔습니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조리원 끝나고 바로 설연휴가 껴서 일주일 간 아기 변비를 걱정하다가 평일에 병원을 가보기로 결심, 관리사님 오시는 첫날 동행하게 되었어요.
아침 9시경 바로 출발해야 할 것 같아 전날에 미리 문자드렸더니 흔쾌히 알겠다고 하시며 너무 걱정말라고 말씀해주시며 당일 일찍 출근하여 도움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이후에도 예방접종차 병원에 한 번 더 방문하였는데 관리사님과 함께하니 정말 든든했어요. 아기 데리고 병원가면 손도 부족하고 처음이라 정신도 없는데, 관리사님께서 계속 아기 안고 계셔주시니 엄마아빠가 병원일 보고 짐 챙기기에도 한결 수월했습니다.
[산모케어]
1. 식사
저희 관리사님 요리 정말 잘하십니다. 음식점 차려도 대박날 정도로 깔끔하고 맛있게 잘해주셨어요ㅎㅎ 아침, 점심 챙겨주시고 저녁에 신랑과 식사할 수 있도록 음식을 넉넉하게 해주셨습니다.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도 뚝딱 만들어주시고, 제가 요리에 필요한 재료를 여쭤보거나 반대로 먹고싶은 음식이 있을 땐 부탁드리고 장 봐두면 안되는 음식이 없으셨어요!!!
출근하시면 제 아침식사도 금방 챙겨주시고, 오전에 아기 자는 동안 금방 요리해서 점심 차려주시고 실력이 넘 좋으세요. 음식을 예쁘게 차려주셔서 기분이 좋았고, 맛있어서 기분이 더 좋아졌고, 주방도 항상 청결하게 뒷처리까지 해주셔서 더 좋았습니다.
먼저 말씀해주시거나 제가 요청드린 메뉴들인데 엄청나죠?! 미역국, 소고기뭇국, 황태국, 꽃게탕, 된장찌개, 김밥, 볶음밥, 카레, 고등어조림, 수육, 김치찜, 제육볶음, 훈제오리, 맛탕, 베이컨말이, 부침개, 감자채전, 계란밥, 나물 등 각종 밑반찬들 사진 나갑니다ㅎㅎㅎ 대박이쥬
2. 청소
항상 아기케어를 하시면서 오전에는 세탁기 돌려놓고 요리하기, 오후에는 집안 청소와 빨래 개기, 4시에 아기목욕의 루틴이었습니다.
아기와 산모가 있는 거실과 안방 청소해주셨고, 청소기와 물걸레질 매일 해주셨어요. 안방침대에 침구을 항상 예쁘게 세팅해주셔서 마치 호텔에 온 것 같은 기분도ㅎㅎㅎ
청소하실 때 항상 환기해주시고, 평소에 아기 보실 때도 집온도에 맞춰 환기해주셔서 좋았습니다.
3. 멘탈케어ㅎㅎ
신랑 출근하고 집에 아기랑 둘이 있으면 힘들고 울적해질 때가 있을 것 같은데 관리사님이랑 있음 자동으로 멘탈케어가 되는 것 같습니다ㅎㅎ
저희 아기 이야기, 아기 케어하는 방법, 관리사님 자녀분들 이야기, 사람 사는 이야기 등등등 얘기하다보면 지루하지 않고 배울 점도 많았어요.
관리기간 중 집에서 산후마사지도 받았는데 평일에 관리사님 있을 때 편하게 받으라고 하셔서 아기 걱정 없이 마사지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아침 챙겨먹어야 마사지 받을 때 든든하다고 밥도 차려주시고 그런 말씀 하나하나가 감사했어요.
이제 산후도우미 기간이 끝나서 슬프지만 운 좋게 관리사님을 만나 3주 맘 편하게 지낼 수 있었습니다.
이ㅅㅇ 관리사님 정말 추천드립니다!!! :)
출처:https://cafe.naver.com/imsanbu/74356147